본문 바로가기
타로 이야기

메이저카드 0번 광대, 바보, 돈키호테(The Fool)

by lufa 2023. 6. 8.
728x90

 

메이저 카드 0~5번은 모두 인물이 중심이 되는 카드입니다. 

주변 상황, 사람들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가 어떤 사람인가가 중요합니다. 

이 조그마한 카드 안에 담겨진 그림안에는 무수한 의미들이 이미지안에 담겨 있습니다. 

0번 카드 The Fool 카드에 등장하는 사람은 마치 돈키호테 같은 사람입니다. 

순수한 영혼의 충동에 따라 움직입니다. 

타로 카드를 영적인 여정으로 해석한다면(사실 타로 카드 전체의 이미지는 영적 여정을 떠나는 사람에서부터 출발하는, 마치 소설 '천로역정'을 떠올리게 하는 스토리의 연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막 깨달음을 얻고(손에 든 작은 하얀 꽃은 이 사람(광대)이 깨달은 작은 깨움침을 의미합니다), 영적 여정을 시작하려는 사람으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작은 베낭을 어깨에 들춰메고, 한 손에는 하얀 꽃을 들고 어딘가 떠나려고 합니다. 

길은 끊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 광대는 끊어진 길은 보지 않습니다. 하늘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손에 든 흰 장미, 하늘의 흰 태양은 영적으로는 깨우침을 상징하거나, 

혹은 이제 막 무엇인가를 시작할 수 있는 어떤 조건들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사람은 주변 상황이나 조건들에 개의치 않고 생명이 이끄는대로 나아가려 합니다. 

그래서 의도하지 않은 수많은 실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 필요한 사람이 조력자입니다. 

그래서 이 광대, 바보의 곁에는 흰개가 짖고 있습니다. 

조언자가 필요합니다.

마치 돈키호테 곁에서 그의 여정을 함께 해주는 산초같은 조력자가 필요합니다. 

얼굴을 하늘로 향해 있어서 조언자의 말에 귀를 기울이려 하지 않지만 이 카드를 선택했다면 잠시 얼굴을 돌려 자신을 향해 짖어대는 개를 바라봐야 합니다. 

 

0번 카드의 키워드를 말하라고 한다면, 순수함, 자유로운, 창조적인, 솔직함, 즉흥적인, 대담한, 모험심이 가득한, 개인주의, 독선,  예상할 수 없음, 신뢰하기 힘듬 그러기에 불안정하고, 불안합니다. 

이 카드의 선택자는 어쩌면 즉흥적이고, 자유로워서 어딘가 얽매이기를 싫어하는 사람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관료적이고 딱딱하고 형식적인 조직보다는 창조적이고, 자신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펼칠 수 있는 활동적인 일들이 잘 어울립니다. 

열정적이어서 무엇엔가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 깊게 빠져들지만 관심을 잃어버리면 곧 흥미를 잃어버립니다. 

그래서 사람들과의 관계도 쉽게 뜨거워졌다가, 금방 식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 사람 주위에 조력자가 있을 것입니다. 단지 조력자라고 생각하지 못하거나 그런 대상에 무관심할 뿐입니다. 그러나 이제 시작할 새로운 일들에 좋은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반드시 조력자의 말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댓글